1. 그룹웨어 NOPSpro 외근활동 분석 데이터로 분석하고 관리
외근활동 분석, 외근활동 관리, 외근 데이터 관리 | 그룹웨어 NOPSpro
‘구독경제’라는 말을 들어보셨나요?
무제한 음악 듣기, 영화(넷플릭스 등), 정수기 임대, 신문 구독 등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아주 흔하게 경험하는 서비스가 구독경제 모델입니다.
합리적인 소비의 확산으로 소비 트렌드가 ‘소유’에서 ‘대여’로 변화하면서 가전제품(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안마의자, 맥주 제조기 등 )을 넘어서 가구, 패션, 출산, 미용, 자동차 분야까지 빠르게 확산되고 있습니다.
전통적인 고객 비즈니스뿐 아니라 대여 형태의 서비스가 발전함에 따라 외근 활동을 기반으로 하는 업무가 늘어남에도 고객관리 업무에서 외근 활동을 통합하고 관련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범용 S/W 시스템은 아직 찾아보기 어렵습니다. (NOPSpro 그룹웨어는 2014년 서명 문서 시스템을 시작으로, 2015년 부터 업무활동관리 시스템을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활동이라는 형태를 데이터로 관리하기 어렵고 고객관리 업무와 관련한 다양한 기능이 제공되어야 하기에 가성비 높은 보급형 S/W를 개발하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NOPSpro 외근활동 분석, 외근활동 관리, 외근 데이터 관리 등의 기능을 소개하겠습니다.
외근 활동에 필요한 업무
실제 외근 활동에서 필요한 관리 업무를 간단히 정리해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 고객을 만나 처리한 업무 내용을 기록하고 공유할 수 있어야 합니다.
– 기록한 정보는 고객관리 이력에 통합되어 언제든 쉽게 참조할 수 있어야 합니다.
– 고객 요청사항 접수/처리 정보는 실시간으로 전달하고 결과를 통보받 을 수 있어야 합니다.
– 외근 장소에서 스마트폰으로 활동 일지를 보고할 수 있어야 합니다.
– 고객 서비스(상품) 내용에 대해 종이 문서로 고객 서명을 받는 작업을 전자문서로 처리할 수 있으면 좋습니다.
– 마지막으로 비즈니스 종류에 따라 방문 장소와 이동 경로 등 위치를 기록할 수 있으면 도움이 되는 분야가 있을 수 있습니다.
NOPSpro 그룹웨어 특징
NOPSpro 그룹웨어는 외근 활동을 기반으로 한 업무를 데이터로 기록하고 관련 업무를 통합한 국내 유일 범용 S/W 시스템으로 외근 활동과 연관된 고객관리 업무, 고객 서명 문서업무, 활동 정보, 보고서 업무, 비용관리 업무를 하나로 통합한 시스템입니다.
외근활동 분석, 외근활동 관리, 외근 데이터 관리에 탁월합니다.
NOPSpro 그룹웨어시스템은 아래와 같이 활동 정보를 분석하고 고객 정보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 고객 관리 : 업무에 맞춰 유연하게 확장할 수 있는 고객관리 시스템이 제공됩니다.
활동 내역은 고객 정보의 이력에 자동으로 통합됩니다.
상담, 메일, 견적, 서명 문서 등 고객과 관련된 모든 정보 또한 고객 이력에 통합됩니다.
고객관리 상세보기
– 활동 건수 : 몇 명의 고객을 만나 업무를 했는지 관리할 수 있습니다.
– 상담 시간 : 고객을 만나 서비스를 제공한 시간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 상담 내용 : 서비스 내용을 기록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 서명 문서 : 전자서명 기능을 활용해 고객 서명 문서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서명 문서를 문자 또는 메일로 고객에게 바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서명 문서 기능은 선택적으로 도입할 수 있는 옵션 기능입니다.)
전자서명 상세보기
– 지출 관리 : 활동 중 사용하는 지출 비용을 등록하고 지출결의서로 보고할 수 있습니다.
– 장부 관리 : 매출/매입, 입/출금, 미수금등 거래자료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장부 관리 기능은 선택적으로 도입할 수 있는 옵션 기능입니다.)
– 전화 연동 : 스마트폰으로 전화가 오면 상대방 고객 정보가 표시되며, 고객 정보에 통합된 문서, 상담, 활동 정보를 조회하면서 통화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폰에서만 가능)
– 방문 장소 : 방문 장소 위치를 기록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 활동 분석 : 이동 경로를 비롯한 상세 활정 정보를 분석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이동 거리와 시간이 산출되어 유류비 지급 기준자료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활동 시작과 종료 까지 이동/방문 상태를 플로차트 형태로 조회하고, 이동시간, 이동거리, 평균속도, 경로효율 등 다양한 분석 자료를 제공합니다. 정체/서행 구간과 체류 지점을 지도에서 시각적으로 확인하고 조회할 수 있습니다.
– 통계 분석 : 고객별, 일자별, 담당자별 활동 현황을 통계로 조회할 수 있습니다.
– 활동 보고 : 스마트폰 또는 PC에서 원클릭으로 활동 일지를 구성해 보고를 올릴 수 있습니다. 활동자는 스마트폰을 이용해 모든 업무를 처리하기에 정보를 등록하는 방법도 쉽고 간단해야 합니다.
모바일 기기에서 쉽고 편하게 정보를 등록할 수 있도록 활동 관리 화면을 구성하였습니다.
아래 동영상에서 정보를 등록하는 방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업무를 마무리하고 보고하는 방법도 쉽고 간단해야 합니다.
아래 동영상에서 내용을 작성하고 활동일지를 보고하는 방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동영상에서 고객 서명을 받는 업무를 모바일 기기에서 전자문서로 처리하는 방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동영상에서 활동 정보를 조회하는 방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활동관리시스템 장점
활동관리시스템을 사용하면 어떤 장점이 있을까요?
출근 확인을 위해 회사로 출근할 필요가 없으며 외근 후 일보 작성/보고를 위해 회사로 복귀할 필요가 없습니다. 낭비하는 시간을 줄여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현장으로 출근하고 현장에서 퇴근하세요.
일과 삶의 균형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1업무 내용, 방문 이력, 문서 등 모든 정보를 고객 이력에 통합하고 공유할 수 있으며,
2PC와 모바일 간 실시간으로 정보를 전달해 업무 처리가 빠르고 정확합니다.
3현장 사진, 고객 서명 등 현장 업무 정보를 전자 문서에 통합할 수 있고, 모든 업무를 현장에서 스마트폰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활동, 고객 업무는 NOPSpro 그룹웨어시스템을 선택하세요.
여러분의 업무 수준을 몇 단계 업그레이드하실 수 있습니다.
외근활동. 데이터 분석화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NOPSpro그룹웨어 https://nops.co.kr
NOPSpro 웹브로셔 https://nops.co.kr/brochure/pc/data/main.html
NOPSpro그룹웨어 https://nop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