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업무용 메신저를 사용해야 하는 이유 | NOPSpro

업무용메신저 사용해야 할까요?

업무용 메신저를 사용해야 하는 이유 | NOPSpro

대부분의 스마트폰에 설치되어 있다는 이유로 카톡을 업무에 활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꼭 한번 검토해 봐야 합니다. 카톡이 아닌 업무용 메신저를 사용해야 하는 이유를…
NOPSpro는 사내에 설치해서 독립적으로 운영하는 업무용 메신저입니다.

어떤가요? 문제가 생길 수 있다는 느낌이 오지 않나요?

카톡은 모든 정보를 개인 기기에 저장합니다.
일부 업무용 상용 메신저 또한 개인 기기에 정보를 저장합니다.
개인 기기에 정보를 저장한다는 것은 그 정보의 소유가 개인이 된다는 의미입니다.
같이 업무를 할 때는 별문제 없어 보이지만 회사를 그만두거나 업무가 바뀌어 타 부서로 이동하는 경우 문제가 발생합니다.
특히 퇴사 후 시간이 지나고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면 서버에 정보를 저장하는 제품은 괜찮은 걸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개인 기기에 정보를 저장하지 않고 서버에 정보를 저장하는 시스템은 정보가 얼마나 안전하게 관리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모든 문서와 파일이 서버에 통합되어 있기 때문에 서버에서 직접 파일을 열어보거나 파일이 유출될 경우를 가정해 봐야 합니다.
대부분의 업무용 메신저는 서버에 저장하는 파일이나 문서를 암호화하지 않습니다.
이 경우 외부 침입으로부터 또는 내부 관리자에 의해 정보가 유출되었을 때 큰 문제가 발생합니다.
정보가 유출되더라도 조회할 수 없도록 암호화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모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업무용 사내 메신저 NOPSpro가 있습니다.
사내에 독립적으로 운영하는 시스템이라 누적 용량에 대해 걱정할 필요도 없습니다.
(대부분의 제품은 총 누적 용량을 제한하거나 용량에 따라 추가로 과금을 합니다.)
무료 메신저에서 제공하는 기능은 대화, 쪽지, 포스트잇, 게시판, 일정관리, 지식 노트, 고객 관리, 자동차 운행 기록부 등입니다.

NOPSpro 시스템은 메신저 시스템에 모든 그룹웨어 업무가 통합되어 하나의 앱으로 제공됩니다.
그래서 결재문서뿐 아니라 게시 문서, 전자 문서, 공지 문서, 고객상담 접수, 상담 처리결과, 활동 정보, 근태정보, 업무내용 등 모든 정보가 실시간으로 통보되고 알림 됩니다.
또한 타 그룹웨어에서 전혀 제공하지 못하는 다양한 업무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모든 기능을 PC뿐 아니라 모바일 앱으로 모두 제공합니다.

 

*참고: 메신저 도입사례


업무용 메신저

왜 업무용 메신저를 사용해야 할까요?

퇴사하는 김대리의 송별회식

상사왈,

“수고많았네, 지난 5년간 김대리가 처리한 회사 중요 자료인데, 집으로 가져가 잘 보관하게나..”

이런 회사가 있을까요?

바로 “여러분의 회사” 입니다!

국민메신저 카카오톡을 업무에 사용하는 여러분 회사에서 일어나는 일입니다.

개인 휴대폰에 자료를 저장하는 메신저

그래도 계속 사용하시겠습니까?

 

 

 

 

업무용 메신저를 사용해야 하는 이유
NOPSpro그룹웨어  https://nops.co.kr
NOPSpro 웹브로셔 https://nops.co.kr/brochure/pc/data/main.html
NOPSpro그룹웨어  https://nops.co.kr
문의전화: 1544-9813